본문 바로가기

왓드로이드 별별앱앱

TiKL - 내 스마트폰을 무전기로 쓰는 방법!! 오바!!

728x90






TiKL - Touch to Talk(Beta)
 



 ▣ 소개하기

제작자 : TiLK Inc   ANDROID 버전 : 1.5 이상   카테고리 : 커뮤니케이션   크기 832k  I  가격 무료

터치 한 번으로 친구들과 즉시 통화하세요.


버튼 터치 한 번으로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친구와 동시에 즉시 통화하거나 문자를 보내세요.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. 전화번호부에 저장하거나 Facebook 친구로 저장하십시오. 빠르고 간단하며 무료입니다 - TiKL은 폰을 인스턴트 메시징 기능이 있는 반이중식(PTT) 워키토키로 바꾸어줍니다.

* 무료, 즉시 실시간 일대일 음성 푸시투톡 통화.
* 무료, 즉시 실시간 그룹 음성 반이중식(PTT) 통화.
* 무료이며 전달 확인이 가능한 아주 빠른 일대일 대화(인스턴트 문자 메시징)
* 무료, 매우 빠른 그룹 채팅(인스턴트 그룹 문자 메시징)과 개별 전달 확인.
* 데이터 접속만을 사용합니다. 음성 통화 또는 SMS는 TiKL 통화나 채팅에 사용되지 않습니다.
* Android 폰/태블릿 및 iPhone/iPad/iPod Touch에서 작동합니다.
* 통신사 간에 작동합니다.
* WiFi, 3G, 4G, EDGE 및 GPRS에서 작동합니다.
* 전화번호부 및 Facebook 친구를 지원합니다.



 ▣ 영상으로

 






 
▣ 사진과 함께



안드로이드 마켓에서 'TIKL' 이라고 검색하면 나와요!!
혼동하지 마시고 '티 아이 케이 엘' 이리고 입력하세요!! 




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행한 모습이에요 !
베타라서 그런지 너무 썰렁하죠 ?
좋게 말하면 필요한 기능만 있는 알짜배기 이지요 ~ ㅎ

상단에 마지막 수신전화를 누르면 그 동안 내가 무전을 했던 사람들 목록이 나오지요!
그리고 그 밑에 사람이 말하는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!!

'띵동' 이라는 소리와 함께~ 오오오바!! 오바!! 얘기할 수 있지요!!




띵동 소리와 함께 상단에 배경화면이 파랑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뀌었네요!!
그리고 응가도리라는 이름이 나오네요!!
참고로, 응가도리는 제가 무전을 할 친구입니다.

이제 즐겁게 아아~ 무전놀이 시작!! 



얘기할 때는 말하는 사람이 있는 아이콘을 꾸욱 누르고 불이 들어온 상태에서 이야기를 해야되요! 꼭!!

혹시나 상대방과 내가 동시에 눌렀을 경우 상단에 '
동시통화감지'라는 에러메시지가 떠요!
이럴 때는 기다렸다가 한사람이 얘기하면 그 후에 다시 시도해 보세요!!




다른 사람과 통화하고 싶으면 연락처를 누르고 왼쪽 박스에 체크를 하면 되요!
꼭! 상대방도 TiKL이 설치되어 있어야 이야기 할 수 있겠죠 ??

아쉬운 점은 다른 SNS처럼 설치되있는 사람만 나오면 좋을텐데..
아무래도 베타라서 수정중에 있겠죠 ? ㅎㅎ




 

 
▣ 나의 생각



어릴적,
친구와 종이컵에 실을 연결해서 무전기 놀이를 하던 기억이 문득 나네요 ^^*
이제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그 친구와 무전기 놀이를 하게되었어요.

참 심플한 어플인데 짧은 통화를 하거나,
짧게 자주 이야기를 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쓰이죠!

저와 통화하고 싶으신분은 얼른 설치하고 '띵동' 울려주세요!
 
참고로,
시도때도 없이 울릴 수 있어요.
또는,
소리가 안날 수도 있어요.

미디어 볼륨을 잘 조정해 보세요!!

 



 
▣ 네남자의 평가




★★★☆☆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으나 아직 베타버전이라 부족한 부분이 있음.



★★☆☆☆ 잠깐 신기해서 써보긴했으나 전화통화 만큼 빨리다는 배터리가 감당이 안되네요;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재미를위해 잠깐 써보는건 괜찮을거같네요~!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절대.. 응가도리같은 같이 대화할사람이 없어서 그런거 아님 =ㅅ= !!!)


★★★☆☆ WiFi일때는 반응속도 쩔어줍니다.. 하지만 3G... 아직은 실용가치를 못느끼겠어요;;


★★★☆☆ 급할때... 아주 급할때..만 유용할 듯해요




 ▣ QR코드

 

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 받으세요. 오바!!






728x90